2024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정기접수 일정을 안내해 드리오니,
신입생 여러분께서는 학생증 신청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학부 신입생 및 대학원 신입생 (일반대학원 신입생 금융학생증 발급 원칙)
※ 기존 재(휴)학생의 금융학생증 신규 발급 및 재발급 신청 2024. 02. 23.부터 가능
※ 신입생 발급기간 동안 기존 재(휴)학생 비금융학생증 발급접수 불가
(해당 기간 동안 기존 재(휴)학생도 금융학생증으로만 발급 가능)
※ 일반대학원 신입생 중 야간 및 주말 수업 등록 혹은 직장가입자의 경우만 비금융학생증 발급 허용
2. 신청기간
1) 2024. 02. 23.(금) ~ 2024. 03. 29.(금)(4주간)
2) 교부일 : 학생증 신청 완료 후 일주일 이후 가능
예시) 2/26(월) 신청 완료시 3/4(월) 후 가능
3) 교부처: 학생회관 2층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 정기접수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증 2024. 04. 01.(월) 이후 상시접수 가능
3. 신청 및 수령방법
가. 통장신규 및 학생증발급
※ 본교 학부 출신 학생 중 학부 금융학생증을 사용했으며
인하대지점 통장 계좌번호(748-00000로 시작)를 보유하고 있는 대학원 신입생은
학부 금융학생증 카드 해지 후 바로 “STEP2” QR코드로 접속해서 신청
※ 타대학 출신 신입생은 필히 아래 QR코드를 통해 신규 계좌 개설 요망
STEP 1 |
<인하대 학생증 모바일통장개설> 인하대지점 통장 계좌번호 748-00000로 시작 통장개설 → 입출금통장 → 상품자유선택 / 체크카드신청불요
|
STEP 2 |
<인하대 학생증 발급신청> 하나원큐 App → 메뉴 → 검색창에 “학생증” 검색 →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클릭 (바로가기 URL : :https://bit.ly/younghana)
|
※ 자세한 신청 방법은 '인하대학교 학생증 카드발급 프로세스' 첨부 파일을 참고
※ 단, 모바일 신청 오류 발생 시 교내 하나은행에서 대면 신청해야 함
나. 수령방법
1) 본인 신분증 반드시 지참하여,
2) 하나은행 인하대지점(인하대학교 학생회관 2층) 방문 수령
※ 학생증은 본인만 수령 가능하며, 은행 업무시간(09:00 ~16:00)만 가능
4. 모바일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가. 최근 20일 이내 입출금통장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금융감독원 지침에 근거)
나.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미소지자인 경우
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미소지자인 경우
라. 본교 석사 출신 박사 신규 신청자인 경우
※ 위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방문하여 대면신청가능
- 대면신청 시 필요서류
① 합격통지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 등 인하대 학생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② 신분증
③ 사진(반명함판(3x4) 또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