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전기컴퓨터공학과]2024-2학기(2025년 2월)졸업예정자 학위논문심사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9-20 14:42:52 조회수 94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을 위한 제출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 제출대상자 :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 2024-2학기 학위논문심사를 통과한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 보류자(졸업보류자)는 학위논문 

     심사신청이 필요없으며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기한까지 논문최종본 및 제반서류를 준비하여 

     대학원행정실로 제출해 주시면됩니다.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기한은 대학원홈페이지에 추후 

     별도 공지예정입니다.

 

■ 온라인 제목 입력(포탈) 및 서류제출 기간 : 2024. 10. 7(월) ~ 18(금) 18:00

  * 조기졸업 희망자는 학과의 승인이 필요하오니 사전에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석사과정 : 2개 학기 이내, 박사과정 : 한 개 학기 이내, 통합과정 : 3개 학기 이내)

  * 심사용(가제본) 논문은 2024. 10. 25(금)까지 학과 사무실로 제출(대학원행정실 아님)

 

■ 제출서류(대학원행정실이 아닌 학과사무실에 제출)

  1) (석사,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신청서(지정양식 사용)

  2) (석사,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지정양식 사용)

    ※ 심사비 지급을 위한 심사위원의 정확한 계좌정보 및 주민등록번호 필히 확인 바랍니다.

    ※ 외국인(해외은행 이용자)의 경우 외화송금신청서 작성 필수(작성 샘플 참고)

  3) 논문 게재, 발표실적 확인서(지정양식 사용)

    ※ 논문(연구)실적 인정 확인 : 학과 내규 반드시 참고 및 각 학과사무실 문의

    ※ 학과 내규의 연구실적 인정조건 정확히 확인할 것
      - 게재/게재예정/투고학술대회 발표/논문집(프로시딩)은 엄격히 구분

    ※ 학위논문심사신청 마감일까지 학칙 및 학과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미충족 시

       학위논문심사 불가능합니다. 학과내규의 학위논문제출자격을 필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심사를 위한 연구/발표실적은 해당 과정 중에 완료된 것만 인정

       (ex) 석사과정 중 게재한 논문은 박사학위논문심사 신청 시 연구실적으로 활용 불가

    ※ 학위청구논문의 연구실적은 인하대학교 소속과 직위가 명시된 것만 인정

    ※ 장학의무사항 준수 확인 : 장학복지팀 대학원 장학담당자 (☎032-860-8385)

  4) 심사용 논문(석사 3부, 박사 5부) : 10. 25(금)까지 반드시 학과사무실로 제출

  5) 논문 표절 검사 진행을 권장하며 검사 결과는 학위논문심사 신청 시 제출 불필요 

    ※ 표절검사는 학위논문심사 종료 후 논문완성본을 기준으로 시행하여 제출

 

■ 신청서 양식 : 첨부문서 참조

 

■ 학위논문 작성양식 : 대학원홈페이지 -> 학사가이드 -> 서식 -> 학위논문작성양식 ☞ 바로가기

  ※ 학위논문작성양식에서 정한 것 외의 작성방식은 일반적인 학술논문 작성기준을 준용함

  ※ 학위논문 양식 준수 요망(논문 제본 규격 및 내부 양식 등)

 

■ 제목입력 및 가상계좌 확인 : http://portal.inha.ac.kr → 학사행정 →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 제목 입력 → 저장 → 인쇄 (우측 상단 가상계좌 확인)

  ※ 학위논문심사신청 시 입력한 논문제목은 논문완성본의 제목과 다를 수 있으며, 제출한 

     논문완성본의 제목을 기준으로 대학원행정실에서 추후 일괄 수정 입력함

 

■ 심사료

  - 석사 : ₩90,000

  - 박사 : ₩500,000

 

■ 심사료 납부처 : 하나은행 가상계좌(2024. 10. 7 (월) 09:00 ~ 10. 18(금) 18:00

  ※ 가상계좌 : http://portal.inha.ac.kr → 학사행정→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 제목입력 → 저장 → 인쇄 (우측 상단 가상계좌 확인)

 

■ 기타사항

  1) 금학기 재입학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지난 학기 졸업보류자는 심사 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추후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기간 내 

     기타 졸업미비요건 충족 및 논문 완성본 제출을 기간에 맞춰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완성본 제출 기간은 추후 별도 공지

  3) 연구실 안전교육대상자는 졸업학기 연구실안전교육을 2025. 1. 10.(금)까지 반드시 수료 (해당자에 한함)

    ※ 안전교육대상자 확인 및 교육관련 문의 : 안전관리 홈페이지 로그인시 확인가능 또는 안전방재실 (☎032-860-8082) 문의 ☞ 바로가기

  4) 영어자격시험 미 통과자는 2025. 1. 10(금)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 (☎ 032-860-8379)

  5) 연구실적 확인 : 각 학과사무실 문의 (중요!)

 

■ 문의

  - 졸업 관련 전반 : 대학원행정실 ☎ 032-860-8386

  - 장학생 의무사항 : 장학복지팀 ☎ 032-860-8385

  - 영어자격시험 : 대학원행정실 ☎ 032-860-8379

  - 안전교육 : 안전방재실 ☎ 032-860-8082

  - 석사학위논문대체제도 졸업 관련 : ☎ 032-860-8384

  - 학과 졸업요건 및 연구실적 : 각 학과 사무실

 

=============================================================================

 

Notice of Application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for 2024-2nd Semester.

 

■ To Whom: Prospective graduates in February 2025

 

■ Online Thesis Title Input (INS Portal) and Document Submission

  ⇒ Oct 7(Mon) ~ 18(Fri)

■ Applicants who wish to graduate early need to be approved by the department,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your department office in advance.

  (master's course can be applied within two semesters and doctoral course can be applied for within 

   one semester and integration courses within three semesters)

 

■ Thesis for Examination(temporary binding available) should be submitted to the department office by Oct 25(Fri)

 

■ Required Documents (Submit to the department office by Oct 18)

  1) Application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2) Recommendation Letter for Judges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3) Certificate or proofs for publication of papers or publication results

    ※ Check the Thesis (Research) results : Each department office

    ※ Scholarship Duty Requirements: Scholarship Management Office (☎032-860-8385)

  4) Thesis for examination(3 Copies for Master, 5 Copies for Ph.D) : ~ Oct 25(Fri)

  5) Anti-plagiarism test is recommended but does not mandatory document at this stage.

    ※ Submit Anti-plagiarism test result with the final version of thesis : ~ 2025 Jan 10(Fri)

 

■ Application Form: See attached document

 

■ Official form for thesis/dissertation: Graduate School website ⇒ Academic Guide

  ⇒ Format ⇒ Thesis Writing Format ☞ Link

 

■ Title input and Virtual account verification: http://portal.inha.ac.kr → 학사행정

   →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제목입력→ 저장→ Check virtual account in upper right corner

 

■ Examination fee

  - Master : ₩90,000

  - Ph.D : ₩500,000

 

■ Where to pay : Hana bank virtual account (Oct 7(Mon) 09:00 ~ 18(Fri) 18:00))

   ※ Check individual's virtual account : http://portal.inha.ac.kr → 학사행정 →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제목입력→ 저장→ Check virtual account in upper right corner

 

■ Other things

  1) Re-entry student of this semester(2024-2) cannot apply.

  2) The applicants must complete “Laboratory Safety Class” by Jan 10(Fri.) 2025 (for those who are eligibility only)

    ※ Inquiries for Laboratory Safety Class

     - Safety Management Website ☞ Link

     - Contact Safety Prevention Office (☎032-860-8082)

 

3) Those who have not passed the English Language Test need to submit related documents by Jan 10(Fri) 2025 (☎ 032-860-8379)

 

4) Checking the research results: Each department office

 

■ Inquiries

  - General Information for Graduation : ☎ 032-860-8386

  - Scholarship Duty Requirements : ☎ 032-860-8385

  - English/Korean Language Test : ☎ 032-860-8379

  - Laboratory Safety Class : ☎ 032-860-8082

  - Master's degree alternative program : ☎ 032-860-8384

  - Department Regulation / Research : Each department office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