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등록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며, 지정된 기간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 제적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 학생의 경우 미등록제적 처리가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비자(D-2)를 상실하게 되므로 2주 이내에 출국을 하셔야 합니다.
※ 비자 연장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등록금 납부 후 비자 연장 신청이 가능하므로, 비자 관련 문제를 고려하여 반드시 지정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입생은 정규등록 기간에 반드시 등록을 하여야합니다.
※ 고지서 확인 후 실납입액이 "0원"인 학생(무료복학생 포함)은 첨부파일 확인 후 등록 요망
※ 금학기 장학금 수혜자 중 장학금 수혜자격 전수조사(10월 예정) 서류 미제출자 및 수혜자격 미충족자는 장학금 반납, 수혜자격 상실처리 예정
※ 장학금 수혜자격 변경으로 수혜자격을 상실한 학생은 장학금 수혜포기 신청서를 장학복지팀으로 제출 바람(첨부안내)
등록 기간 |
2024. 8. 26(월) 09:00 ~ 8. 30.(금) 17:00까지 |
대상자 |
정규등록 및 기본수업료 납부 대상자 단, 연구등록 대상자는 추가등록 기간(9월 별도공지)에 납부 |
등록금 고지서 확인 및 출력 |
■ 고지서 확인 : 2024. 8. 23(금) 15:00 부터 ■ 인하포털시스템(http://portal.inha.ac.kr) → Login(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 INS(학사행정) → 등록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인쇄 → 출력 ■ 인하대학교 앱 → 포털서비스 → 등록금고지서 클릭 ※ 신입생 ID(학번), PW(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신입생은 입학금이 포함된 금액이며, 예치등록자의 경우 예치등록금은 제외된 금액입니다.) ※ 장학금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등록 전에 고지서 출력하여 금액 확인 바람. ※ 전액장학금(실납입액 "0원") 수혜학생 또는 무료복학 학생도 첨부안내에 따라 등록의사를 반드시 밝혀야 함. |
등록금 납부 방법 |
■ 계좌이체(하나은행 가상계좌) ① 포털/INS/등록 에서 가상계좌번호 확인 ② 가상계좌 입금방법 - 인터넷(텔레)뱅킹 - 무통장입금(지점방문), 타행이체 - CD/ATM을 통한 계좌이체 |
등록 관련 유의사항 |
1) 학생 개인마다 하나의 가상계좌번호를 임시로 부여한 것 (입금자 이름이 누구인지는 관계없음) 2) 가상계좌 이용시간 : 2024. 8. 26(월) 09:00 ~ 8. 30(금) 17:00 까지 3) 금학기 등록에 사용되는 가상계좌는 일회성임 4) 가상계좌 예금주는 “○○○(학생이름)인하대학교” 입니다. 5) 가상계좌는 1회성이므로 기타납부금(원우회비)은 등록금과 합한 금액을 1회 입금해야함. 6) 등록 후, 휴학 신청기간 내 휴학하면 전액 이월 처리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7) 학자금 대출은 등록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학자금대출 신청이 불가하니 등록금 납부 전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생활비 대출은 등록 후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등록금 납부 확인 |
■ 확인서출력 ① 인하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휴대폰으로 입금 확인 SMS 전송 ② 포털/등록에서 당일 납부확인(17:00 이전 납부 시, 입금시간으로부터 약 1시간 소요) ※ 17:00 이후 납부자는 익일 10시 이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포털시스템(http://portal.inha.ac.kr) 클릭 → Login(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INS (학사행정) → 등록 → 금학기 납부확인 및 납부확인서 출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