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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컴퓨터공학과]2023-2학기 졸업예정자 논문 완성본 제출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11-30 13:45:35 조회수 171

2023-2학기 논문심사합격자(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2023-1학기 졸업보류자는

아래와 같이 학위논문 완성본을 대학원행정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완성본 미제출시 졸업불가

★ 제출기한 : 2024. 1. 5.(금) 17시까지

★ 학위논문작성양식(Official Form for Thesis)

- 경로 : 대학원홈페이지⇒ 학사가이드⇒ 서식⇒ 학위논문작성양식(글번호 122번)

★ See attatched "Thesis final version submission guide" for English guide

★ 재심인 경우 재심의견서 함께 완성본 제출 기간 내에 제출

 

■ 제출서류 (석사 : 완성본 1부 + 5개 서류, 박사 : 완성본 1부 + 6개 서류)

 

1. 논문완성본(원본) 1부

  가. 인정서에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 또는 도장 날인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도장 또는 서명을 스캔한 그림파일을 삽입하는 방식은 접수 불가

    ※ 해외 심사위원의 서명은 국제우편 소요기간 등을 감안하여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특수한 상황인 경우 대학원행정실(내선: 8386)으로 먼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논문양식 : 겉표지, 속표지 양식만 있고 내지 서식은 없으며, 제본방식은 소프트커버

    ※ 하드커버 제본 논문도 제출 가능하나, 소프트커버 권장)

  다. 본교에서 정한 학위논문양식에서 정하는 것 외의 것은 일반적인 논문작성 방식을 따르 시기 바랍니다.

  라. 학위논문계획서 또는 논문가제본의 제목과 최종본의 제목이 다른 경우 대학원행정실에 서 제출된 논문완성본을 기준으로 논문제목을 수정합니다.

 

2. 논문표지 프린트 1부 (A4로 출력) : 프린트한 논문표지의 우측상단에 학번, 이름, 논문작성언어를

   (예 : 한국어, 영어 등) 펜으로 표기

 

3.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12월 10일(월)부터 정석학술정보관 온라인 제출가능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2-3일 소요)

 

4. 학위논문 이용동의서(저작권동의서) : 12월 10일(월)부터 정석학술정보관 온라인 제출가능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2-3일 소요)

 

5. 표절검사 프로그램 결과 (반드시 논문최종본을 대상으로 실시)

  가. 국문 학위논문

    ->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Copy Killer(카피킬러) – 회원가입(ID :
        반드시 인하대학교 메일주소 사용) - 표절검사 – 결과확인서(요약보기) 제출

 

    ※ [논문표절 방지프로그램 Copy Killer 이용 안내] 참조

  나. 영문 학위논문

    ->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Turnitin(턴잇인) – 회원가입(ID : 반드시

        인하대학교 메일주소 사용) - 표절검사 – 디지털수령증, Turnitin 독창성보고서,

        표절검사 확인서 제출

 

    ※ [논문표절 방지프로그램 Turnitin 이용 안내] 참조

 

  다. 유사도(표절률)이 20%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 논문 유사도는 20%미만으로 유지함

    - 유사도가 20% 이상 30%미만인 경우 :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지도교수가 

       “[양식1]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를 제출

    - 유사도가 30% 이상인 경우 :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심사위원 전원이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를 제출

 

    ※ 지도교수가 대표로 작성하고 나머지 심사위원이 확인(도장날인 또는 서명)하는 경우

       "[양식2]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사용

    ※ 심사위원이 각자 의견을 작성하는 경우

       "[양식1]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사용

       (석사는 심사위원이 3인이므로 3장, 박사는 심사위원이 5인이므로 5장 제출)

 

  라. 턴잇인(Turnitin) 사용 시 유의사항(사용횟수 제한)

    - "제출"버튼 당 4회(제출 1회+재제출 3회)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 가능

       => 5회부터는 결과 도출에 24시간이 소요되며, 사용된 "제출"버튼의 4회 검사

          이후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은 다른 "제출" 버튼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

       => 필요 시 도서관 관리자를 통한 DB 업로드 기록(파일) 삭제 후 사용 가능

 

6. 학위논문 설문지(석사/박사 공통)

  가. [학위논문 설문지] 작성 후 제출

 

7. 교육부 '2024년도 상반기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조사 완료증 (박사취득자)

  가. 교육부 온라인 통계조사 사이트 : http://www.narastat.kr/emdh → 설문조사 진행

       → '조사완료증 출력' → 대학원행정실 제출

  나. 설문조사 관련 문의처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동향·데이터분석센터 044-415-5161

  다. 온라인조사 매뉴얼 :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 인터넷조사 사용자 매뉴얼] 참조

 

■ 완성본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2024학년도 1학기로 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1. 대상 : 2023-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 중 졸업요건 미충족 자

  ※ 외국어자격시험 미통과, 장학의무 미준수, 학위논문 보완 등

 

2.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신청서]를 작성하여 대학원행정실로 제출

 

3. 제출기간 : 2024. 1. 5.(금) 17시까지 (제출기한 엄수)

 

4. <유의!>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는 한 학기(2024-1학기까지)만 가능

  가. 2024-1학기 졸업예정자(2024년 8월 졸업)의 논문 완성본 제출 기간 내 제출 필수

  나. 위 기간 내 제출 불가 시 학위논문심사 재청구해야 함

  다. 논문 완성본 제출 학기(2024-1학기)에 반드시 등록상태여야 함

  라. 학위논문 제출 보류 사유는 기간 내 충족해야 함(영어자격시험, 장학의무사항 준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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