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전기컴퓨터공학과]2024-2학기 졸업예정자(2025년 2월 졸업)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12-12 11:09:24 조회수 115

2024-2학기 논문심사합격자(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2024-1학기 졸업보류자는 아래와 같이 

학위논문 완성본을 대학원행정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완성본 미제출시 졸업불가

★ 제출기한 : 2025. 1. 10.(금) 16시까지 (기한 엄수, 기한 종료 후 접수 불가, 기한연장 불가)

 

■ 제출서류 (석사 : 논문완성본1부+5종 서류, 박사 : 논문완성본1부+6종 서류)

 

1. 논문완성본(원본) 1부

  가. 인정서에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 또는 도장 날인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도장 및 서명 그림파일을 삽입하여 출력하는 전자서명은 접수 불가(예외 없음)

  나. 논문양식 : 겉표지, 속표지 양식만 있고 내지 서식은 없으며, 제본방식은 소프트커버

    ※ 하드커버 제본 논문도 제출 가능하나, 소프트커버 권장 (스프링노트 등 기타 제본방식은 접수불가)

    ※ 대학원홈페이지 – 학사가이드 – 서식 게시판의 ‘학위논문작성양식’을 준수

  다. 해외 심사위원의 경우 국제우편 배송 기간을 감안하여 원본 서명을 받을 것

 

2. 논문표지 프린트 1부 (A4로 출력) : 프린트한 논문표지의 우측상단에 학번, 성명, 논문작성언 어(예 : 한국어, 영어 등) 펜으로 표기

 

3.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승인까지 1-2일 소요)

  다. [붙임 3]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 참조

  라. 정석학술정보관 Dcollection 등록기간 : 12/16(월) ~ 2025/2/7(금)

 

4.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1-2일 소요)

  다. [붙임 3]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안내 참조

 

5.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

  가. 표절검사사이트 : 정석학술정보관홈페이지 하단 - 주요학술DB - 카피킬러(CopyKiller) 또는 턴잇인(Turnitin)선택

    (1) 한글논문 : 카피킬러로 표절검사 시행

    (2) 영어논문 : 턴잇인으로 표절검사 시행

  나. 카피킬러 출력방법 : 검사결과 화면 → 전체다운로드 → 종합결과다운로드

  다. 턴잇인 출력방법

    (1) 디지털 수령증 : 피드백스튜디오 화면 → 디지털 수령증 인쇄

    (2) 독창성 보고서 : 피드백스튜디오 화면 하단 → 텍스트 전용보고서 → 인용리스트 포함, 서지리스트 포함으로 변경 → 프린트

  라. 지도교수 확인(도장 또는 서명)후 제출

    (1) 카피킬러 사용자(한글논문) : 결과보고서 표지의 확인란 서명(본인/지도교수 모두)

    (2) 턴잇인 사용자(영어논문) : ‘학위논문 표절검사 확인서(양식)_turnitin 사용자’ 제출

  마. 표절율 기준 초과 시 표절검사 의견서를 함께 제출

  바. 카피킬러캠퍼스 및 턴잇인 사용자 매뉴얼 참조

 

6. 학위논문 설문지(석사/박사 공통)

  가. [붙임 5] 학위논문 설문지 작성 후 제출

 

7. 교육부 ''2025년도 상반기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조사 완료증 (박사취득자)

  가. 교육부 온라인 통계조사 사이트 : http:/www.narastat.kr/emdh → 설문조사 진행 →

       ''조사완료증 출력'' → 대학원행정실 제출

  나. 설문조사 관련 문의처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동향·데이터분석센터 044-415-5161

  다. 온라인조사 매뉴얼 : [붙임 6]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 인터넷조사 사용자 매뉴얼

 

<학위논문심사 재심대상자 유의사항>

1. 재심결과보고서를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기간 내 반드시 제출(~2025/1/10)

2. 재심결과 포함하여 최종 ‘합격’ 시

  가.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시: 재심의견서와 학위논문완성본 및 제출서류 제출

  나.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시: 재심의견서와 학위논문완성본 제출 연기 신청서 제출

3. 재심결과 포함하여 최종 ‘불합격’ 시 : 재심의견서만 제출

 

 

■ 완성본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2025학년도 1학기로 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1. 대상 : 2024-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 중 졸업요건 미충족 자

    ※ 외국어자격시험 미통과, 장학의무 미준수, 학위논문 보완  

  2. [붙임 7]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신청서 작성

  3. 학과 사무실에서 전자결재를 통하여 대학원으로 제출

  4. 유의사항

 

구 분

내 용

2024-2학기

심사 합격자

졸업보류 대상자

: 제출연장은 1학기에 한하여 가능, 2024-2학기 반드시 등록

2024-1학기

졸업 보류자

졸업불가 대상자

: 제출연장 불가능, 추후 학위논문 심사 재청구 필요

 

5. 학위논문심사결과 ‘합격’이더라도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연기 미신청 시 졸업 의사가

   없는 것으로 보고 졸업포기로 분류하여 추후 졸업 희망 시 학위논문심사 재신청해야 함

 

■ 제출마감

  1. 제출기간 : 2025. 1. 10.(금) 16시까지 (제출기한 엄수, 기한연장 불가)

  2. 제출처 : 대학원행정실(본관 317호)

  3. 유의사항

    가. 논문제목이 변경된 경우는 최종 완성본 제목으로 대학원행정실에서 수정

    나. 영어자격시험 미충족자 및 장학의무규정 미 준수자는 자격을 충족한 후 완성본 제출 [끝]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