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학기 논문심사합격자(2023년 2월 졸업예정자) 및 2022-1학기 졸업보류자는
아래와 같이 학위논문 완성본을 대학원행정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완성본 미제출시 졸업불가
★ 제출기한 : 2023. 1. 6.(금) 17시까지
★ 학위논문작성양식(서식) 바로가기
■ 제출서류 (석사 : 완성본 1부 + 5개 서류, 박사 : 완성본 1부 + 6개 서류)
1. 논문완성본(원본) 1부
가. 인정서에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 또는 도장 날인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나. 논문양식 : 겉표지, 속표지 양식만 있고 내지 서식은 없으며, 제본방식은 소프트커버
(하드커버 제본 논문도 제출 가능하나, 소프트커버 권장)
2. 논문표지 프린트 1부 (A4로 출력) : 프린트한 논문표지의 우측상단에 논문작성언어(예 : 한국어, 영어 등) 펜으로 표기
3.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12월 12일(월)부터 정석학술정보관 온라인 제출가능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2-3일 소요)
4. 학위논문 이용동의서(저작권동의서) : 12월 12일(월)부터 정석학술정보관 온라인 제출가능
가.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inha.dcollection.net)에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나. 정석학술정보관 관리자(032-860-9879)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2-3일 소요)
5. 표절검사 프로그램 결과
가. 국문 학위논문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Copy Killer(카피킬러) – 회원가입(ID : 반드시 인하대학교 메일주소 사용) - 표절검사 – 결과확인서(요약보기) 제출
※ [논문표절 방지프로그램 Copy Killer 이용 안내] 참조
나. 영문 학위논문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turnitin(턴잇인) – 회원가입(ID : 반드시 인하대학교 메일주소 사용) - 표절검사 – 디지털수령증, Turnitin 독창성보고서, 표절검사 확인서 제출
※ [논문표절 방지프로그램 turnitin 이용 안내] 참조
다. 유사도(표절률)이 20%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 논문 유사도는 20%미만으로 유지함
- 유사도가 20% 이상 30%미만인 경우 :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지도교수가 “[양식1]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를 제출
- 유사도가 30% 이상인 경우 :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심사위원 전원이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를 제출
※ 지도교수가 작성하고 나머지 심사위원이 확인(도장날인 또는 서명)하는 경우 "[양식2]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사용
※ 심사위원이 각자 의견을 작성하는 경우 "[양식1]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의견서" 사용
(석사는 심사위원이 3인이므로 3장, 박사는 심사위원이 5인이므로 5